등갈비튀김 이미지(사진은 해당 식당과 관계 없음)

[한국정책신문=전화영 기자] 17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7종 산나물등갈비찜, 등갈비튀김, 등갈비닭매운탕 맛집이 소개된다.

항피로비타민인 비타민B1이 풍부해 천연 피로회복제로 불리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육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돼지고기. 다양한 부위 중 육즙 풍부하고, 고소한 맛 일품인 등갈비가 운명의 맛남을 가졌다.

당귀, 황기 등 한약재로 잡내를 잡은 등갈비찜에 숨겨진 궁합은 직접 담근 고추장과 된장으로 고향의 맛 담고, 호박가루와 땅콩가루로 단맛과 고소한 맛을 가미한 산나물이다.

직접 재배하는 아주까리부터 곰취, 참취, 곤드레 등 7가지 산나물이 등갈비에 부족한 식이섬유와 비타민A를 보충해준다. 여름 면역력 향상에 도움 줄 ‘7종산나물등갈비찜’을 만나본다.

여자들 좋아하는 특이한 등갈비 요리가 있다. 손님들 양손 바삐 뜯는 요리의 정체는 월계수잎을 넣고 한 시간 쪄내 잡내를 잡은 후 튀겨낸 이색요리 ‘등갈비튀김’이다.

뜯는 재미 두 배, 고소한 맛도 두 배라는 특별한 등갈비가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해 여름철 갈증해소와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토마토와 만났다. 라이코펜은 기름과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높아진다니 튀김요리와 최고의 궁합이다.

등갈비와 대표 여름보양식 닭이 만났다. 직접 담가 1년간 숙성시킨 생강청으로 절여, 잡내를 잡은 등갈비와 기름기 제거한 닭이 만나 탄생한 ‘등갈비닭매운탕’. 깻잎을 갈아 넣어 반죽한 수제비는 빠지면 안 되는 별미다. 무더위 피로 가시게 해줄 등갈비의 이색 만남 찾아가본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