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와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가 24일 나란히 강원 지역을 방문하며 강원도 표심잡기에 나섰다. <포커스뉴스>

[한국정책신문=최형훈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와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가 24일 나란히 강원 지역을 방문하며 강원도 표심잡기에 나섰다.

홍 후보는 이날 오전 강원 원주 의료기기테크노벨리를 방문해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고의 지원을 하겠다"며 "올림픽에 대한 국가지원시스템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원주·평창·강릉·태백 등 8개 지자체를 지나는 올림픽 순환열차를 도입해 지역의 관광경쟁력을 강하하고, 강원권 경제 활성화를 위한 광역교통망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동해안권 해양관광벨트 구축 ▲첨단의료기기 국가산업단지 조성 ▲통일경제특구 조성 ▲접경지역 지원 확대 ▲폐광지역 지원 전면 재검토 등을 약속했다.

유 후보는 이날 오전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평창동계올림픽 대외지원위원회를 대통령 직속으로 격상하는 등 '7대공약'을 발표했다.

세부 공약으로는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와 시설 사후관리 국가 지원 ▲동해안 북부선 고속철도 조기 추진 ▲제천-삼척 간 ITX철도 건설 추진 ▲제천-삼척 고속도로 조기 착공 ▲접경지역 군사시설보호구역의 합리적 조정 ▲첨단의료기기 국가산업단지 조성 ▲동해안권 해양산악관광벨트 구축 등이다.

유 후보는 "강원도는 약적 성장과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뤄야 하는 중차대한 시기"라며 "강원도를 문화와 관광이 살아 숨쉬는 '기회의 땅'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