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혁명적 기술
세계경제포럼(다보스 포럼)은 제4차 산업혁명을 이끌 7대 기반기술중의 하나로 차세대 금융시스템인 블록체인을 선정했습니다.  
"2017년까지세계 은행의 80%가 블록체인을 이용한 장부시스템을 개발할 것이다."
컴퓨터 저장/접근, 빅데이터, 디지털건강, 사물디지털,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웨어러블 인터넷

2. 블록체인이란
블록체인(Blockchain Security Technology)이란 일종의 '디지털 열린장부'로 가상화폐가 거래될때 해킹을 차단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3. 안전
거래 이용자와 거래내역이 공개된 열린 장부에 기록되고 공유되기 때문에 장부의 위변조나 해킹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에도 이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4. 공인인증서여 안녕
블록체인은 공개된 비밀번호(아이디)와 개인이용자만 아는 의 비밀번호 두 개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공인인증서 이용이나 휴대폰 인증 등의 번잡한 과정 없이 빠르게, 안전하게 거래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분실이나 도난 걱정 끝!"

5. 일상의 혁명
블록체인은 우리 생활에도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 정보'가 필요한 모든 곳에 블록체인이 적용이 가능합니다.  
해외송금, 주식거래, 법률검색, 부동산 거래, 졸업·성적 증명, 인감·등기
 
6. 투표도 블록체인으로?
선거제도도 블록체인을 도입한다면 휴대폰이나 컴퓨터로 전자투표를  통해 안전하게 선거를 치를 수 있습니다.
'부정 투표'이나 '투표함 바꿔치기'는 옛말이 될 지 모릅니다.

7. 눈 앞에 성큼
우리나라에서도 정부와 금융권을 중심으로 핵심 연구와 상용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일일이 회원 가입할 필요없이 하나의 아이디로 카드사와 제휴사 모두 자유롭게 로그인!"

8. 법과 제도 마련 시급
정치권이 내놓은 경제전략은 아직 추상적이고 포괄적입니다. 보다 선제적인 연구·지원 법안과 실효성있는 제도가 뒷받침 되어야 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