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수 '최순실 국정농단' 특검이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최순실 게이트' 특별검사로 임명된 박영수 변호사가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법무법인 강남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출처=포커스뉴스>

청와대는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사건'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에 박영수 전 서울고검장을 임명했다고 30일 밝혔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춘추관 브리핑에서 "박 대통령은 본격적인 특검수사가 시작되면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특검의 직접 조사에도 응해서 사건 경위에 대해서 설명할 예정"이라며 "특검수사와 재판 과정에서 이 사건의 모든 진상이 밝혀지고 책임 가려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영수 특검은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오직 사실만 바라보고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과 국정전반에 대한 수사이기 때문에 각오가 남다를 수밖에 없다"며 "저는 오로지 사실만 바라보고 수사하겠고 결코 좌고우면하지 않겠다. 법과 원칙을 철저히 지켜 수사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사영역을 한정하거나 수사 대상자의 지위를 고려하지 않겠다"면서 "정파적 이해관계 역시 고려하지 않고 수사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검에 소속된 전원이 국난극복을 위한 최전선에 있다는 굳건한 인식으로 소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