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달 3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와 남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한국관광공사와 ‘찾아가는 관광기념품 트럭’을 운영한다. <제공=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1일까지 서울 코엑스, 남산,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 서울의 주요 관광명소에 '찾아가는 관광기념품 트럭'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관광기념품 트럭은 1t 트럭 1대를 개조해 만든 이동식 기념품 매장으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서울 코엑스, 남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에서 볼 수 있다.

판매 제품은 2015년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작인 '다용도 구리차통'과 2014년 대상작인 '전통문양 잔받침' 등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과 서울 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등 약 30점이다.

이 트럭은 한국의 대표적인 쇼핑관광문화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의 개막공연과 연계해 코엑스 동편광장에서 첫선을 보였으며 장소를 옮겨 국내·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남산케이블카 입구에서 행사를 열었다.

'찾아가는 관광기념품 트럭'은 11일까지 운영되며 10~11일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찾아가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살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관광객들에게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보다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했다"며 "이번 현장 판매 결과 등을 기념품 개발과 유통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