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기업설명회 개최…글로벌 톱50 도약
국민연금, 주총서 이사회 안건 '찬성' 결정

기업설명회에 참석한 한미사이언스 김성훈 상무(왼쪽부터), 박재현 대표이사, 임주현 사장, 최인영 R&D센터장, 권순기 상무가 투자자 앞에서 주주총회 의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미사이언스]
기업설명회에 참석한 한미사이언스 김성훈 상무(왼쪽부터), 박재현 대표이사, 임주현 사장, 최인영 R&D센터장, 권순기 상무가 투자자 앞에서 주주총회 의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미사이언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 NH투자증권에서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2024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기업설명회에는 한미사이언스 임주현 사장, 김성훈 상무, 권순기 상무,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 R&D센터 최인영 전무가 자리했으며, 국내 주요 증권사 제약·바이오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한미그룹은 OCI그룹과의 통합 시너지 효과와 중장기 사업 전략 및 오는 28일 열릴 한미사이언스 주주총회 주요 의안을 설명하며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다. 

한미사이언스는 중장기 비전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토대 마련 ▲컨슈머헬스, JVM 등의 신사업 확대 ▲혁신신약 출시, 성장 가속화, 글로벌 톱 50 도약 등 3단계에 걸친 전략을 수립했다.

임주현 한미사이언스 사장은 “OCI그룹은 2018년부터 제약·바이오 기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온 기업으로, 그들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한미의 시너지 창출에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종 결합이기 때문에 한미의 DNA를 지키면서 더 큰 전문성을 갖춰나갈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한미사이언스는 상반기에 다양한 해외 학회에 참석해 R&D 성과를 알릴 계획이다. 오는 4월 5~10일 AACR(미국암학회)에서 항암 연구과제를 10건 이상 공개할 예정이며, 6월에는 ADA(미국당뇨병학회)에서 비만대사 프로젝트의 임상 현황을 발표할 계획이다.

한미사이언스 관계자는 “바이오헬스 시장이 급변하고 있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민첩한 움직임이 필요한 시기에 기관투자자 등과 한미의 방향성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뜻 깊었다”며 “한미는 기존 사업 영역에서 확실한 차별화를 이루고 성과를 통해 보답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전날 제6차 위원회를 열고, 28일 한미사이언스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사회 안건과 주주제안 안건 중 이사회 안건에 대한 '찬성' 입장을 내놨다.

국민연금은 장기적인 주주가치 제고에 이사회 안건이 더 부합하다고 판단해 사내이사 임주현·이우현 각 선임의 건 등에 대해 찬성으로 결정했고, 임종윤·종훈 사장 측이 주주제안으로 추천한 이사선임 건에 대해서는 반대로 결정했다.

굿모닝경제 허우영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