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행장 "양사 신상품·서비스로 비즈니스 모델 확대"

22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오른쪽)과 CJ올리브네트웍스 유인상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22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오른쪽)과 CJ올리브네트웍스 유인상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22일 CJ올리브네트웍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병규 우리은행장과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제조, 유통, 물류, 미디어 등 생활 문화 기반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기업이다. 

최근에는 IT트렌드에 부합하는 ▲모바일마케팅자동화솔루션 ▲전자결제 ▲메타버스 커뮤니케이션 등에 두각을 나타내며 신기술 개발과 신사업 추진으로 시장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금융과 비금융의 경계를 허물고 미래 신시장 개척을 위해 함께 노력하며 소비자 눈높이를 고려한 다양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창출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금융·비금융 융합을 위한 상품·서비스 협력 다각화 ▲보유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추진 ▲금융·비금융 데이터 연계 사업모델 발굴과 시너지 협력 ▲금융 플랫폼의 안정적 시스템 개발 및 업무 운영 협력 등 각사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협업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 양사는 사업모델에 관한 실무진 간 협의를 다방면으로 진행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진전된 협력 방안을 마련해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조 은행장은 "최근 금융권 고객 서비스 트렌드는 금융과 비금융의 협력이 필수"라며 "우리은행과 CJ올리브네트웍스의 축적된 노하우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일상에 꼭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비즈니스 모델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굿모닝경제 이지우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