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1일 정식 취임 예정

한스 브랑켄 AXA손해보험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AXA손해보험]
한스 브랑켄 AXA손해보험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은 신임 대표이사로 한스 브랑켄(Hans Vranken)을 내정했다고 21일 밝혔다.

한스 브랑켄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금융서비스 및 보험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아온 전문가다.

전략적 미래 비전과 사업 통찰력, 보험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악사손보의 혁신과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스 브랑켄 내정자는 2021년부터 현재까지 악사 인터내셔널마켓에서 인적자원(HR),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드 책임자로서 여러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조직을 이끌어 왔다.

뿐만 아니라 벨기에에 위치한 다이렉트 보험사 유주(YUZZU)의 최고경영자(CEO)를 거쳐 2017년 4월부터 2021년 8월까지 악사 일본 다이렉트 최고경영자(CEO)를 역임하며 악사의 성장에 기여한 바 있다.

한스 브랑켄 내정자는 정기 이사회 승인 절차를 거쳐 오는 6월1일 대표이사로 정식 취임할 예정이다.

한스 브랑켄 대표이사 내정자는 “악사손보 대표이사직을 맡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이라며 "악사손보의 테크니컬 우수성 및 탁월한 실행 능력을 바탕으로 유능한 임직원들과 함께 한국의 고객들에게 최상의 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굿모닝경제 김종혁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