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누적 매출액 566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149% 증가
밀리의 서재 IP 활용한 오리지널 종이책 출간과 독자적인 도서 콘텐츠 개발 계획

밀리의 서재 이미지. [사진=밀리의서재]
밀리의 서재 이미지. [사진=밀리의서재]

밀리의 서재는 지난해 매출액 566억원, 영업이익 104억원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3%, 영업이익은 149% 증가했다. 연 매출은 창립 이래 처음으로 560억원을 돌파했다.

전자책 구독 서비스의 안정적인 매출이 매출을 견인했다. 현재 밀리의 서재는 2000여개의 출판사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고 매월 3000권 이상의 신규 도서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회사의 핵심 역량인 기업소비자간거래(B2C) 구독 서비스를 근간으로 한 기업간거래(B2B)·기업과 제휴기업고객간거래(B2BC) 사업 확대가 주효했다. 

밀리의 서재는 기업고객 대상 B2B 전용 구독 상품을 선보여 삼성, 현대, LG 등 국내 주요 대기업부터 교육청을 비롯한 공공기관, 지자체까지 200여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 KT, LG, 알뜰폰 통신사와 제휴를 맺고 요금제 결합 상품을 제공하고 이커머스 채널과 복지몰에 입점 판매하는 등의 방식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서영택 밀리의 서재 대표는 “2023년은 도서를 기반으로 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확대와 신규 지적재산권(IP)발굴 및 사업 다각화를 통해 밀리의 서재 역량 강화와 매출 증가를 동시에 이뤄낸 해”라며 “올해에도 감도 높은 독서 콘텐츠를 선보여 독서 인구를 견인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수요를 아우르는 독서 플랫폼으로 진화해 좋은 성과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굿모닝경제 곽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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