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식용유 매칭·수거 플랫폼 전문기업 ㈜올수가 21일~23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4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올수는 호평 받은 일반 요식업자 및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발생하는 폐식용유를 매칭하는 올수 앱과 새로운 폐식용유 수거기를 선보인다.

2021년 창사 이후로 ㈜올수는 대형 프랜차이즈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지정수거와 일반 매장은 경매를 올수 앱으로 진행해 문제점이였던 불투명한 폐식용유의 수거, 판매 가격과 수거일 등의 주요 문제점을 해결했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올수기 A형과 새로운 올수기 D형을 박람회에서 선보인다. 공공주택단지에서 간편하게 폐식용유 배출이 가능한 올수기 A형은 전국 최초로 Iot 기반의 폐식용유 수거함으로 배출량에 따라 앱으로 현금성 포인트가 적립 후 CU편의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가 있다.

또 설치된 위치와 배출일시, 배출량을 실시간으로 앱으로 확인 가능해 큰 문제점이였던 수거함 관리와 수거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가 있다.

새롭게 출시한 올수기 D형은 대량으로 폐식용유가 발생되는 호텔, 구내식당 등을 타겟으로 출시됐다. 배출량과 배출시기 등의 정보를 앱과 관리자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고 별도의 연락 없이 수거 파트너가 정기적으로 수거를 진행해 효율적인 폐식용유 판매·수거를 진행할 수 있다.

생산 한산O&F, 매칭 플랫폼 올수, 유통과 폐식용유 수거를 진행하는 경일푸드가 공동으로 솔루션을 제공한다. 3사 공통 솔루션은 식용유 생산 시 개별QR코드를 부착하고 올수 앱으로 신청, 관리를 통해 유통, 수거·판매 이력 등의 식용유 생애주기(PLM)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올수 관계자는 "임직원의 폐식용유 산업의 노하우와 IT기술력의 시너지를 통해 식당 자영업자, 프랜차이즈 본사·가맹점, 수거 파트너 가 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