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VIVE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24’에서 기업 고객을 위한 ‘XR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VIVE XR Elite Business Edition는 사용 편의성과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 및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위치 기반 소프트웨어 스위트(LBSS)를 지원하는 동시에 신속한 콘텐츠 배포 및 관리가 가능한 VIVE Business+ 등을 소개해 이목을 끌었다.

VIVE XR Elite Business Edition은 위치 기반 소프트웨어 스위트(LBSS)를 새롭게 지원한다. 또 LBE와 같은 높은 사용자 전환율을 위해 설계된 새 페이스 개스킷과 배터리 크래들이 빠지지 못하도록 템플에 안전 클립을 추가했다. 보다 빠르고 쉽게 사용자를 전환할 수 있도록 상단 헤드스트랩을 설계해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HTC VIVE만의 차별화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메타버스인 VIVERSE에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AI 도구, VIVE XR Elite용 VIVE 얼티미트 트래커 및 VIVE 풀 페이스 트래커 지원, VR이 아닌 모션 캡처 등을 탑재했다.

특히 AI 도구에는 사용자의 투어 가이드 역할을 하는 Personal Assistant가 포함된다. AI Personal Assistant는 개인 캘린더 업데이트와 같은 생산성 작업을 위한 음성지원 기능을 적용했다. Voice-To-Text Transcription과 8종 언어 및 실시간 번역도 지원한다.

VIVE 얼티미트 트래커는 현실적이고 표현력이 풍부한 아바타를 생성하고, 정밀한 바디 트래킹을 완성할 수 있다. VIVE풀 페이스 트래커는 눈 추적뿐만 아니라 입술, 턱, 볼, 턱, 이빨, 혀를 60Hz에 걸쳐 38개의 블렌드 쉐이프로 정밀한 얼굴 표정을 캡처할 수 있다.

HTC 공동 창립자·회장인 Cher Wang은 “XR 산업은 인류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혁신을 이루고 있다”며 “특히 VIVE의 LBSS는 초미중력 최초 기능 VR 시스템 개발에 주요한 역할을 했다”고 전했다.

VIVE는 혁신 기술을 적용한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난해에는 노년층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의료 진단 도구를 최적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했다.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사용 가능한 VR 헤드셋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인상파 1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Musee d'Orsay)에서 열린 ‘인상파 화가와 함께하는 밤 - 파리 1874(Tonight with the Impressionists - Paris 1874)’에서 ‘VIVE Arts’를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의 작품을 아름답게 담아내며, XR 산업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