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스푸드글로벌이 자사 과일청 브랜드인 ‘포유’의 딸기청이 함유된 태국 스타벅스 신메뉴 ‘딸기 아몬드 머랭 크림 프라푸치노’가 출시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태국 단독 출시 메뉴로 오직 태국 스타벅스에서만 맛볼 수 있다.

신메뉴에 사용되는 ‘포유 딸기청’은 국내산 딸기가 73% 함유돼 있고, 유기농 설탕을 사용해 건강과 달콤함을 동시에 잡았다. 특히 특허 받은 제조 기술을 사용해 딸기 과육이 생생하게 씹혀 과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안스푸드글로벌의 과일청 브랜드 ‘포유’는 국내 딸기청 제조사 중 최초로 태국 스타벅스에 공급한다. 포유의 과일청은 제조 시 엄선된 과일만을 사용하고, 국제식품안전관리 FSSC22000 인증 시설에서 생산되고 있다.

지난 2022년 싱가포르에 포유 딸기청을 첫 수출한 이안스푸드글로벌은 2023년에는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및 태국 협력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기술개발, 투자로 현지 생산 및 유통을 준비했고 현재 시제품 생산을 앞두고 있다.

또 이안스푸드글로벌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투자 확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상해에서 개최되는 ‘상해 국제 호텔 및 요식업 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안스푸드글로벌 관계자는 “태국 시장에서 한국 딸기를 원료로 사용한 제품의 맛과 우수함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를 기반으로 앞으로 다양한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지속해서 선보이며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태국 스타벅스 음료에 첨가된 딸기청을 포함해 포유의 다양한 과일 청 제품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 주문 또는 B2B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