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닷 뮤직 에이전트’로 설 연휴에도 나만의 플레이스트
이프렌드, 메타버스서 즐기는 '가면 트롯대회' 진행
T 데이 위크로 알뜰한 구매…T멤버십으로 영화 혜택

SK텔레콤 이프랜드 '가면 트롯대회' 이미지.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이프랜드 '가면 트롯대회' 이미지.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 ‘에이닷 뮤직 에이전트’는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의 대화형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다.

에이닷 앱 ‘뮤직’ 메뉴의 상단 말풍선을 누르면 뮤직 에이전트가 실행돼 대화를 시작할 수 있으며, 단순 음악 검색·재생이 아니라, 친구에게 말하듯 자연스러운 대화로 나만의 인공지능(AI) 플레이리스트를 쉽고 빠르게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장시간 운전해서 피곤한데 신나는 플레이리스트 만들어줘. 발라드는 제외하고”라고 말했을 때, 사용자의 기분·상황·맥락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준다. 음악을 듣는 중에 대화로 특정 가수나 제목·빠르기·장르 등을 포함하거나 제외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에이닷 뮤직을 FLO와 연결 시,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월 90회 전곡 무료 청취 혜택을 받을 수 있어 AI가 만들어 준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로 즐거운 귀성길을 보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는 트롯을 즐길 수 있다. 이프랜드에서 진행하는 ‘가면 트롯대회’는 유저들이 자신의 아바타를 직접 제작한 가면과 의상으로 꾸며 참여하는 트롯 오디션이다.

가면 트롯대회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9일부터 3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밤 9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7주간 예선, 본선, 결선을 통해 심사위원 점수와 이프랜드 유저들의 실시간 투표로 우승자를 가린다.

SK텔레콤은 설 연휴를 맞아 오는 9일까지 고객의 알뜰한 소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T 데이 위크’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의 구독 상품인 ‘우주패스’ 가입자에게는 더 큰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T 데이 위크에는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노브랜드 버거’ 메가바이트 세트 구매 시 메가바이트 콤보 증정, ‘컬리’ 3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할인, ‘투썸플레이스’ 1만원 이상 구매 시 35% 할인(최대 5000원), ‘CGV’ T day 콤보 2만5000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 2월부터 T멤버십 VIP 및 0 청년 요금제 고객 대상 영화 혜택 극장사가 CGV로 변경된다. T멤버십 VIP 고객이라면 연 3회 영화 무료 예매 혜택은 물론, 기존 평일에만 사용할 수 있었던 VIP 1+1 혜택을 주말까지 연 9회 사용 가능하다.

굿모닝경제 곽유미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