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보장내역 제공…나중 환급받을 금액도 확인 가능
기존 자산관리 서비스와 연계 강화…사용자에 통합 경험 제공

[이미지=카카오페이]
[이미지=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업계 최다 10개 손해보험사와 함께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자동차를 보유한 사용자들은 일일이 보험사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고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에는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악사손해보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10개 보험사가 입점했다.

사용자들은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 보장받을 수 있는 내역과 조건들을 한꺼번에 따져보고 보험에 가입 가능하다.

그동안 금융소비자들은 의무보험인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기 위해 여러 보험사의 사이트에 하나하나 방문해 보험료와 보장내역을 기록하고 따로 비교해 봐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어왔다.

이제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그동안 소비자 불편들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페이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 전체 탭의 보험 영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 비교에 진입한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간단한 본인 인증과 차량∙운전자 범위 선택 과정을 거친 후 할인이 가능한 특약이나 운전 점수 등을 넣으면 자동차보험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조건으로 10개 보험사의 보험료가 한꺼번에 낮은 보험료 순으로 노출된다.

각 보험사의 연간 예상 보험료 뿐만 아니라 나중에 환급받을 금액도 확인이 가능해 가장 저렴한 보험이 어디인지 쉽게 파악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다양한할인특약', '가입이편리해요', '안전주행포인트' 등 사용자들이 참고할 만한 깨알 정보도 제공한다.

가입 조건도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해 보장 범위를 다시 설정하면 그에 맞는 보험사들의 보험료를 다시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기존에 제공하던 서비스와의 연계해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 사용성을 높였다.

카카오페이 자산관리 영역의 '내 차 관리' 서비스에서는 소유한 자동차의 차량 정보와 출시가와 현재 가격, 3년 후까지의 시세, 가입돼 있는 자동차보험 정보와 보험사 사고 접수 등이 가능했다.

이번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가 출시되면서 '내 차 관리'에서 자동차보험 비교까지 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자동차보험 만기가 다가오면 카카오톡으로 사용자에게 알림톡을 전송할 예정이다. 사용자가 만기 기한을 인지하지 못해 뜻하지 않은 불이익을 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다양한 할인 정보도 꼼꼼하게 안내한다. 카카오페이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에 입점한 10개 보험사의 할인 특약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계했다.

보험상품의 선할인 정보도 빠짐없이 전달해 사용자들이 실질적인 효익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추후 별도의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등 다채로운 혜택도 계획 중이다.

배승호 카카오페이 보험사업총괄은 "그동안 금융소비자들은 좋은 보험 상품을 선별하기 위해 많은 번거로움을 감수해 왔다"며 "이번 자동차보험을 시작으로 플랫폼에서 보험 상품 비교가 가능해지면서 보험에 가입하려는 많은 금융소비자들의 불편함을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출시 이후에도 계속 금융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업계를 선도하고 나아가 보험산업 전반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굿모닝경제 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