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국가대표 이강인 선수 후원 연장… 2019년부터 시작한 동행 지속
선수 활동 지원, KT 광고 모델 및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도 함께 진행

KT 모델 이강인 선수의 갤럭시 신모델 광고 이미지. [사진=KT]
KT 모델 이강인 선수의 갤럭시 신모델 광고 이미지. [사진=KT]

KT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 선수와 후원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KT는 2019년 FIFA U-20 월드컵에서 골든볼을 수상하며 스타덤에 오른 이강인 선수와 첫 후원 계약을 맺었다. 이후 현재까지 6년째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선수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KT는 이강인 선수가 소속팀이나 국가대표 선발 등에서 어려운 시기를 거치는 동안에도 옆에서 후원을 이어가며 성장의 동반자로 함께 해왔다. 이러한 진정성을 발판으로 후원 계약을 이어가며 국내 기업 중 가장 오랫동안 이강인 선수와 함께 하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KT는 후원 기간 동안 이강인 선수와 함께 KT 광고모델, 상품·브랜딩 홍보, 고객 프로모션, 스포츠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해왔다.

이강인 선수는 2019년 ‘당신의 초능력 KT 5G’라는 KT 광고 모델로서 첫 선을 보였다. 이후 2023년 ‘갤S23 KT프리미엄 가족결합’과 20대 전용 브랜드인 ‘Y 브랜딩’ 광고에 나서 약 3700만회에 달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모델로서의 가치를 입증했다.

또 KT가 작년 시즌3까지 진행한 스포츠 마케팅 플랫폼 ‘KT 오대장’은 이강인 선수와 일반인 간의 다양한 미션 및 활동을 통해 누적 조회수 4800만회라는 성과를 올렸다.

KT는 이강인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프랑스에서 촬영한 ‘KT x 갤럭시 신모델’ 광고를 오는 19일 KT 유튜브에서 공개하고, ‘이강인 친필 싸인볼’ 등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후원 재계약을 통해 이강인 선수는 “KT와 앞으로도 함께하게 돼 개인적으로도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멋진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석 KT 커스터머 부문장 부사장은 "이강인 선수의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굿모닝경제 곽유미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