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카드혜택 점검…받은 혜택·놓친 혜택 확인
소비 데이터 기반 혜택 더 키울 수 있는 카드 안내

[이미지=헥토이노베이션]
[이미지=헥토이노베이션]

마이데이터 기업 헥토이노베이션은 국내 유일 카드 혜택 관리 플랫폼 더쎈카드를 통해 지난해의 카드 혜택을 점검하는 '2023 더쎈 카드 결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또 참여자를 대상으로 경품 지급과 최대 36만원 캐시백의 카드 추천 등 푸짐한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더쎈 카드 결산'은 지난해 카드 사용 내용을 분석해 2024년 카드 혜택 극대화 방안을 안내하는 서비스다.

사용자의 카드 사용 유형을 MBTI처럼 알려주는 '쎈BTI', 받은 혜택과 놓친 혜택을 안내하는 '숨은 혜택 진단' 등을 통해 스마트한 소비를 돕는다.

쎈BTI는 지난 5년간 더쎈카드를 운영하며 축적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소비유형, 선호 실적 유형, 선호 카드 혜택, 혜택률 등 총 4개 부문에서 각 2개의 옵션을 두고 개인별 결제 내역을 분석해 MBTI 검사처럼 카드 사용 성향을 안내한다.

쎈BTI는 개인별 카드 사용 성향을 쉽고 재밌게 파악할 수 있어 서비스 오픈 일주일 만에 리뷰 2000건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숨은 혜택 진단은 사용자가 보유한 모든 카드 실적과 혜택을 분석해 지난해 받은 혜택과 소멸한 카드 포인트 등 놓친 혜택을 알려준다.

이와 함께 지난해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도 함께 안내한다.

더쎈카드가 추천하는 모든 카드를 조건에 맞게 이용할 경우 최대 36만원의 캐시백이 가능하다.

더쎈카드 관계자는 "매년 1000억원의 카드사 포인트가 소멸하고 있지만 혜택을 놓치는 소비자가 여전히 많다"며 "결산을 통해 한 해 동안 잘 쓴 카드와 점검이 필요한 카드를 확인하고 2024년에는 더쎈카드와 함께 더 많은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더쎈카드는 오는 31일까지 '더쎈 카드 결산' 참여자를 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1024명에게 아이폰 프로, 갤럭시워치,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 경품을 증정한다. '더쎈 카드 결산'을 확인만 해도 자동으로 응모가 되고 이벤트 내용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공유하거나 설문에 참여하면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굿모닝경제 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