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포트폴리오 다각화…수익 창출력 강화키로
고객경험 혁신 위한 조직 신설…미래 경쟁력 제고 추진

신한카드 본사.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본사.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내실경영을 위한 비상경영체계 구축과 더불어 지속성장을 위한 미래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신한카드는 2024년 정기 조직 개편과 이에 따른 인사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2024년 경영전략 실행력을 강화하고 민첩성을 제고하기 위해 기존 7그룹 체계를 5그룹 체계로 슬림화하고 전사 비용 내실화 및 혁신을 위한 전담 조직을 신설해 효율적 성장을 추진키로 했다.

아울러 자본 효율성 기반 사업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신수익원 발굴·확대를 위해 데이터·플랫폼 사업 및 법인·공공 사업 영역을 강화하는 한편 플랫폼 기반의 혁신과 디지털 가속화를 통해 미래 고객 경험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 조직을 신설했다.

또 정보통신기술(ICT) 개발 및 데이터 조직·인력을 사업 영역에 전진 배치, 지원하는 데브옵스(DevOps)과 매트릭스 체계를 도입함으로써 디지털·데이터 역량이 전사적 관점에서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글로벌사업 경쟁력 강화 및 전사 기여도 확대를 위해 글로벌사업조직을 최고경영자(CEO) 직할로 재편하고 리스크 전문적 관리 및 내부통제 강화 관점으로 사후 리스크 관리 전담 본부와 ICT 상시 감사 조직도 별도로 신설했다.

지역 거점 역시 지역 단위 특수성을 고려한 협업 및 지역간 상호 경쟁 활성화를 도모하고 세심한 현장 관리를 강화할 수 있도록 허브앤포스트(Hub & Post) 체계로 새롭게 변화됐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번 조직 개편에 발맞춰 사업 그룹별 자율·책임 경영 기반, 성과 창출력 강화 관점의 임부서장 인사도 실시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과 인사는 내실경영과 지속 성장을 실천하기 위한 최적의 조직을 갖추고 그에 걸맞은 리더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관점에서 실시했다"며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2024년 경영 슬로건인 '고객중심 일류 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을 달성하는데 일조하고 플랫폼 기업으로서 주도권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굿모닝경제 강준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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