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혁신기업 ㈜향기내는사람들이 국내 제휴 전문 기업 ㈜제휴합시다(대표 조종욱)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장애인 일자리 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들어 나가는데 공감하는 기업을 발굴함으로써 ▲소셜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히즈빈스'의 바리스타 일자리 확대 ▲ESG 연계 고용 솔루션 제공 ▲장애인 특화 직무 개발 제휴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향기내는사람들은 독자적인 ESG 연계 솔루션을 통해 장애인 고용 부담금 해소 뿐만 아니라 비용절감, 임직원 복지 강화, 사회공헌 임팩트 확대, 친환경 지표 개선, 유니버설 디자인 통한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등 고도화된 B2B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향기내는사람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장애인 고용에 대한 인식을 바꿔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장애인 고용 부담금 해소, ESG 솔루션을 원하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히즈빈스’만의 경쟁력을 갖춰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향기내는사람들은 장애인 전문가 양성과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문화를 만드는 사회혁신 기업으로, 커피 전문 브랜드 '히즈빈스'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