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SK이노, SK하이닉스 등과 공동 전시관 마련
UAM, AI 반도체, 신재생에너지 가상 발전소 기술 선봬

SK텔레콤 및 SK 그룹사의 CES 2024 전시 공간.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및 SK 그룹사의 CES 2024 전시 공간.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를 통해 인공지능(AI)·모빌리티 분야 혁신기술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SK텔레콤은 SK 주식회사,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 E&S, SK에코플랜트 등 그룹사와 함께 행사장에 약 1850㎡ 규모의 공동 전시관을 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SKT는 '원더랜드'라는 테마파크를 콘셉트로 조성된 전시관에서 도심항공교통(UAM), AI 반도체 사피온, AI 기반 실내외 유동 인구 및 네트워크 분석 시스템 '리트머스 플러스', 신재생 에너지 가상 발전소 기술 등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SKT가 2025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는 UAM 기체를 토대로 한 '매직카펫'을 타고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다.

SKT는 SK하이닉스와 함께 다양한 AI 기술 리더십을 소개하는 'SK ICT 패밀리 데모룸'도 운영한다.

데모룸에서는 '리트머스 플러스'를 비롯해 반려동물 AI 진단 보조 서비스 '엑스칼리버', 로봇·보안·미디어·의료 등에 적용 가능한 'AI 퀀텀 카메라'등 SKT의 핵심 AI 기술을 비롯해 사피온의 최신 반도체 X330, SK하이닉스의 반도체 기술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SK그룹의 데이터센터 관련 기술을 풀스택으로 제공하는 고효율 차세대 AI 데이터센터 모델도 함께 공개한다.

굿모닝경제 곽유미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