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힐릭(HEALIC)을 운영 하고 있는 (주)비엑스랩이 ‘벤처 투자 유형’으로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벤처 투자 유형은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을 인정받아 적격 투자 기관으로부터 일정 수준 이상의 투자를 받은 기업에게 발급된다.

힐릭은 지혈제 성분인 트라넥사믹애씨드(Tranexamic acid, 트라넥삼산)를 포함한 화장료 조성 물인 토닝 이펙터™를 특허 출원해 미백 기능성 화장품인 ‘토닝 액티브 라인’을 출시하면서 높은 기술력을 보여줬다.

또 자체 연구 개발(R&D)해 출시한 모든 제품을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고, 세계적인 화장품 안정성 인증 기관인 독일 더마 테스트를 최고 등급인 ‘Excellent’로 통과했다.

이와 함께 서울 유명 호텔 에스테틱 ‘스파 임벨리스’에 입점해 입지를 다졌으며, 2023 한-베 메가어스 엑스포에 참여해 전 제품 판매 품절, 4개의 베트남 현지 업체와 MOU를 체결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아 해외 진출의 기반을 다졌다.

힐릭과 더불어 비엑스랩의 디퓨저 브랜드 ‘에리쏭(Herrison)’은 전년 대비 2000% 이상 매출이 상승하는 등 매출 면에서 가파른 상승세를 통해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비엑스랩 측은 "높은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적격 투자 기관에 투자를 받았고,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