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게임 이모저모

12월 둘째 주 넷마블, 넥슨, 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 등 주요 게임업체가 대표 게임을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업데이트

넷마블은 지난 8일 감성 모험 역할수행게임(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제2의 나라)'에 서비스 2.5주년 기념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제2의 나라의 메인 도시 '에스타바니아'가 내년 1월 11일까지 겨울 테마로 변경된다. 에스타바니아 중앙에 있는 분수대는 2.5주년 기념 트리로 교체해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다.

캐릭터 이마젠으로 다람쥐 형상의 '라이'를 추가하고 '스윗 니트' 등의 겨울 의상과 탈 것 '펭군'을 선보인다. 유저는 2.5주년 스페셜 소환 진행 시 '희귀 ★4 이마젠,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주년 출석 이벤트'를 통해 스페셜 소환 쿠폰 총 250장을 지급한다. 미션형 플레이 이벤트로는 '에스타바니아 겨울 축제', '플러프 조각상' 등을 진행해 '클로이의 손뜨개 모자' 신규 탈 것 '2.5주년 폭죽' 등의 보상을 증정한다. 

넥슨, '엘소드'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 '엘소드'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 '엘소드' 업데이트 

넥슨은 지난 7일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에 신규 캐릭터 '리티아 베릴'을 추가했다.

리티아 베릴은 광석과 유물을 활용해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다. 와이어 액션을 통해 자유로운 기동을 펼칠 수 있으며 '젬 스톤'을 활용해 마법을 강화할 수도 있다.

리티아 1라인은 광석이 가진 힘을 끌어내 전투에 이용하고 직접 만든 마도구와 고대 유물을 조합해 강력한 피해를 주는 전직이다. 1차 전직 '포텐 파인더', 2차 전직 '마이티 마이너', 3차 전직 '젬블리스' 순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 점검 전까지 적정 레벨 던전 클리어, 3차 전직 달성 등 각종 퀘스트를 수행하면 '[코보] 리티아의 아르바이트 꾸러미', '[루리엘] 디토네이터'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신규 또는 복귀 이용자가 리티아 베릴을 플레이하고 3차 전직까지 완료하면 최대 2만 넥슨 캐시를 선물한다.

내년 1월 4일까지 리티아 1라인 캐릭터를 육성하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연계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완료 시 성장 또는 치장에 도움이 되는 되는 '[코보] 모험가 헤지호그 한 벌 아바타 큐브', '[루리엘] 현자의 마법석'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크래프톤, '펍지: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펍지: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펍지: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크래프톤은 지난 7일 서바이벌 슈팅 게임 펍지: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에 열 번째 신규 맵 '론도'를 출시했다.

론도는 '영예의 전장'이라는 의미를 지닌 8x8km 사이즈의 대형 맵으로 역대 출시한 배틀그라운드 맵 중 가장 넓다. 게임의 주요소인 낙하, 파밍, 생존에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다.

주요 지역 중 하나인 '자데나 시티'는 고층 빌딩과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이루어진 지역이다. 해당 지역에는 배틀그라운드 최초로 ‘에스컬레이터’를 도입해 건물과 건물 사이를 더욱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유 린'은 울창한 나무와 연못으로 구성됐으며 '틴 룽 가든'은 전통적인 느낌의 주택가에 폭포와 거대한 돌산을 배치해 마치 무협 소설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한다. 

이외에도 '종합경기장', '메이 란', '자오 틴' 등의 지역이 있다.

론도에서만 사용 가능한 신규 기능들이 추가된다. 유저에게 더욱 다양한 낙하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 시작 비행기'를 도입했다. 게임 시작 시 일정 확률로 추가 시작 비행기가 활성화되며 이용자는 두 대의 비행기 중 하나를 무작위로 탑승할 수 있다. 

맵 곳곳에는 '파괴 가능한 대나무'를 배치했는데 대나무는 투척물, 탈 것, 특정 근접 무기 등을 통해 파괴할 수 있다. 

9mm 탄약을 사용하는 현대식 불펍 기관단총(SMG) 'JS9'와 일시적으로 적의 움직임과 시야를 제한하는 보조 무기 '스턴 건', 론도의 자연과 어울리는 '길리 수트(숲)' 등 신규 총기와 아이템도 마련됐다.

크래프톤은 론도 출시를 기념해 '서바이버 패스: 론도'를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보상 시스템이 개편되며 서바이버 패스 보상에 지코인(G-COIN), 도면, 서바이버 상자, 장인 토큰 등이 새롭게 추가된다.

론도에서 각각 알파와 베타로 변신한 배우 오언조, 이정재 협력 아이템도 출시한다. 해당 아이템은 인게임 상점에서 내년 3월 6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8일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영겁의 표류자 루트비히'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월광 영웅 영겁의 표류자 루트비히는 한때 평범한 인간이었으나 모종의 사건으로 최후의 '밤의 일족'이 된 소년으로 고도의 과학 기술 '로스트 테크놀로지'를 개발해 천재 과학자로 불린다.

해당 기술이 세계에 일으킨 파란과 관련된 이야기는 월광 극장 '무결점 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겁의 표류자 루트비히는 자신에게 여러 강화 효과를 부여하고 이를 바탕으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암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첫 번째 스킬로는 '공격력 향상', 두 번째 스킬로는 '명중 증가'를 발생시킬 수 있으며 두 스킬 모두 소울번 사용 시 강화 효과의 지속 턴을 증가시킬 수 있다. 

소울번으로 강화한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에게 추가 턴을 발생시킬 수 있어 적 전체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세 번째 스킬 '버틸 수 있겠어?' 연계가 가능하다. 해당 스킬은 전투에 참여한 어떤 영웅이든 소울번 사용 시 영겁의 표류자 루트비히 행동 게이지와 방어력 관통을 증가시켜 강력한 광역 피해를 준다.

굿모닝경제 김소라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