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전문기업 ㈜프리즘코리아가 '프리즘 하이커스 리얼 100인치 TV'를 출시했다. 

모델명 'HP100G3'으로 출시된 프리즘 하이커스 리얼 100인치 TV는 2023년형 최신 구글OS를 탑재한 안드로이드 스마트TV 제품이다.

프리즘 하이커스 100인치 UHD 초대형 TV는 4개의 HDMI 2.1(48Gbps x 2, 24Gbps x 2) 포트를 지원해 4K부터 10K까지 120Hz의 고주사율로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30W의 기본 스피커에 20W 서브 우퍼가 내장돼 총 50W의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플래그십 제품에 걸맞게 최신 칩셋 및 고성능 하드웨어가 적용됐으며, 차세대 코덱 AV1과 5G 시대의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게임 사용자를 위한 기술도 특징이다. 프리즘 하이커스 리얼 100인치 TV는 게임이 가진 주사율에 맞춰 화면 주사율을 변경하는 VRR(가변 재생 빈도)을 비롯해, TV가 게임 플레이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특정 게임 모드로 전환하는 ALLM(자동 저지연 모드), 프레임과 프레임 사이의 컷을 인공지능이 분석해 인위적으로 프레임을 추가하는 MEMC(프레임 보정 기술)을 통해 부드럽고 끊김 없이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이밖에 178도의 상하좌우 VA패널이 광시야각을 제공하며, 메탈 재질로 휨을 방지한 초슬림 베젤리스 디자인과 알루미늄 합금 소재로 안정감을 더한 스탠드 디자인으로 시청 시 더욱 생생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또 구글 3.0 OS를 탑재해 1만개가 넘는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HDR 10, HLG, 돌비오디오, 듀얼밴드 WIFI, 블루투스 5.1 등의 다양한 기능들도 탑재돼 있다.

프리즘코리아에서는 100인치 제품에 대해 전 부품 5년 무상 AS, 추가 5년 유상 AS를 통해 총 10년간 사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리즘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초대형 TV에 자부심을 지닌 브랜드로서, 특별한 사람들을 위한 세련된 디자인, 고품질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활발한 연구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