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1GB부터 무제한까지 선택, 속도 제어 옵션도 조합 가능
자유롭게 요금제 변경·해지 가능, 잔여 일수 또는 잔여 데이터에 따라 환불

LG유플러스 모델이 너겟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너겟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최저 1GB부터 무제한까지 속도제어 옵션과 조합하고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설계해 사용한 만큼만 요금을 내는 신개념 요금제를 5일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고객에 초개인화된 통신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너겟'을 선보이고 고객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선택 가능한 5G 요금제 15종을 출시했다.

정현주 LG유플러스 인피니스타(infiniSTAR)센터장·전무는 “너겟은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 취향에 맞게 통신 서비스도 선택 가능한 옵션을 늘린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너겟 요금제를 통한 고객의 가계통신비 절감은 물론 향후 고객 일상에 새로운 경험을 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통신 라이프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너겟은 통신 생활에 관련한 모든 과정을 100%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통신 플랫폼이다. '나만의 것을 꿈꾸는 수많은 '너(NER)'들이 초개인화된 혜택을 '제공받을(Get)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너겟 요금제는 ▲5G 온라인 전용 요금제 16종 ▲가족·지인간 결합 할인을 제공하는 파티페이 ▲데이터·부가통화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토핑으로 구성됐다.

요금제의 가장 큰 특징은 데이터 저용량 구간을 1GB부터 2GB 단위로 촘촘하게 나눴다는 점이다. 너겟은 고객들이 데이터 이용 패턴에 따라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외에도 최저 3만원대 1GB부터 4만원대 24GB까지 데이터 제공량과 최대 2개 구간의 속도제어 옵션을 조합해 16개로 세분화했다.

또 고객이 데이터 사용량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용량 50%, 80%, 100% 도달 시 알림과 요금제 이용 30일 기준 10일·20일째 추가적인 안내와 데이터 사용 통계 분석 리포트를 통해 합리적인 통신 소비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너겟 요금제 16종을 이용하는 고객(파티원)이 결합 시 인당 최대 1만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파티페이도 마련했다. 최대 4회선까지 결합이 가능하고 선납 요금에 따라 3만원대는 2000원, 4만원대는 3000원 할인된다. 무제한 요금제는 결합 회선 수에 따라 3500원(2회선)부터 최대 1만4000원(4회선) 할인해준다.

기본 제공량을 모두 소진한 후 데이터나 영상 통화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토핑도 함께 내놨다. 토핑은 ▲특정 시간동안 속도·용량 제한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타임 부스터 ▲테더링 전용 데이터를 충전할 수 있는 테더링 부스터 ▲영상통화와 부가통화를 추가 이용할 수 있는 영상·부가통화 부스터 3가지다.

예를 들어 데이터를 모두 소진했는데 OTT 신작 영화를 보고 싶거나 공공장소에서 테더링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와 같은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한 만큼의 데이터를 요금제 변경 없이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너겟 요금제 출시로 매월 저용량 데이터를 이용하는 고객의 가계통신비가 낮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올 연말까지 너겟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 너겟은 기존 온라인 다이렉트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별도 약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무약정 상품이기 때문에 요금제 변경 및 해지가 자유롭고 요금제 변경·해지 시 잔여 일수 또는 잔여 데이터에 따라 환불받을 수 있다. 요금 납부 방식은 선불형으로 전용 앱에서 신용카드로 선결제 후 즉시 이용 가능하다. 

요금제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내려 받은 후 요금제 선택부터 토핑 구입, 데이터 사용 리포트 확인까지 모두 앱으로 이용 가능하다. 너겟 요금제 16종은 2024년 3월 말까지 가입할 수 있다. 프로모션 종료 후 정규 상품으로 전환을 검토할 계획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11월 중 최대 11GB 데이터 혜택을 강화한 청년(만 19세~29세) 전용 너겟 요금제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추가로 너겟 앱은 고객의 취향을 탐색할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형 혜택과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굿모닝경제 곽유미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