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ESG) 경영 시스템 구축

17일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왼쪽)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17일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왼쪽)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최근 2년간 총 4건의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하며, 세계 수준의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ESG) 경영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이날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안전보건경영 관련 국제표준 인증(ISO 45001)을 획득했다. ISO45001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의 사전 예측 및 예방을 통해 안전보건 관리체계 역량을 입증한 기업에 부여하는 국제 표준 인증제도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바이오 업계 관련 각종 산업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 노력해 왔으며, 인증 획득으로 산업안전 및 보건관리 체계의 고도화를 인정받게 됐다.

이미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해 환경경영(ISO14001), 에너지경영(ISO50001) 인증을 획득했고, 올해 정보보호경영(ISO27001) 인증까지 총 4개의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ISO)을 획득했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다양한 부문의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역량을 대내외에 꾸준히 입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해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굿모닝경제 허우영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