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게임 이모저모

8월 첫째 주 엔씨소프트,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넥슨, 해긴 등 주요 게임 업체가 대표 게임을 업데이트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지난 2일 PC 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 클래식'에 '도미넌스 파트1'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월드 콘텐츠에 처음 '요새전'이 등장한다. 요새전은 아이온 지식재산권의(IP)의 대표 종족 대 종족(RvR)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점령 가능한 요새를 두고 다양한 서버의 사람들과 치열하게 전투를 벌이게 된다. 

대량의 유물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신규 인스턴스 던전 '타르탈로스'도 추가됐다. 타르탈로스는 월드 요새전에서 요새를 점령하면 발견할 수 있는 포털로 입장할 수 있다. 요새를 점령하지 못한 종족 이용자들은 별도의 아이템을 통해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지난 2일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스페셜 영웅을 추가했다.

신규 영웅 '검은 정의 실베스타'는 땅 속성의 근거리 탱커다. 창을 휘둘러 적을 공격하고 방어에 성공하면 스킬 쿨 타임이 초기화되며 치명타 방어 효과가 적용된다.

보유한 영웅의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영웅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신규 영웅 검은 정의 실베스타를 포함해 '밤의 추적자 카일', '절대 수호자 루디' 등 총 8종의 영웅을 속성별 스킬 강화석을 이용해 성장시킬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일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에 콘텐츠 '혼돈의 성운'과 첫 번째 시즌 '침식'을 적용했다.

혼돈의 성운은 ▲뫼비우스 섹터 ▲어비스 호라이즌 ▲코즈믹 레이드로 구성됐다. 매 시즌 전장의 특성이 달라져 다양한 전략적 플레이가 요구된다.

침식은 다음 달 27일 오전 5시까지 2회로 나눠 진행된다. 침식 특성을 적용한 전장에서는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와 시간에 따라 캐릭터의 침식도가 증가한다. 침식도가 100%가 되면 지속 피해를 당하기에 몬스터를 처지하는 등의 방식으로 침식도를 감소시켜야 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용자들이 매번 다른 방식의 전략적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혼돈의 성운을 통해 다양한 테마의 '시즌'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지난 3일 온라인 1인칭 슈팅 게임(FPS) '서든어택'에 18주년 패스와 프로미스나인(fromis_9) 캐릭터를 출시했다.

서비스 18주년 기념 패스는 다음 달 7일까지 전용 퀘스트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다. 패스를 이용해 레벨을 올리면 18주년 세이렌 커스텀 캐릭터 영구제와 18주년 콜라보 무기 영구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아이돌 프로미스나인 신규 캐릭터도 출시했다. 멀티카운트 아이템을 사용할 때마다 캐릭터 세트를 얻을 수 있으며 프로미스나인 승리포즈, VS-9 검은 토끼 등의 효과가 적용된다.

넥슨은 멤버 전원의 영구제 캐릭터를 획득하면 추첨을 통해 프로미스나인 싸인이 담긴 마우스패드와 폴라로이드 사진을 지급한다.

멀티카운트에서 획득한 응모권으로 굿즈 또는 게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으며 다음 달 17일까지 프로미스나인 캐릭터 세트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캐릭터 프리티켓을 추가로 제공한다.

[사진=해긴]
[사진=해긴]

해긴은 지난 3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공룡을 주제로 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카이아섬에 발견된 공룡 화석을 고고학자 '고곽 박사'를 도와 모으면 '벨로키랍토르 머리뼈'와 미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쌓은 포인트로는  '공룡 알'과 '본 티라노 머리', '본 티라노 슈트'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이아섬 곳곳에 발견된 '호박 광맥'을 채광하면 호박을 비롯해 화석과 광물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호박은 공방에서 공룡 오프로드 카, 아이공룡 의상, 공룡 화석 체험장 등으로 만드는 데 활용 가능하다.

바닷속에는 고대 물고기 '사카밤바스피스'가 등장한다. 사카밤바스피스는 카이아섬 바닷가 블루홀에서 낚을 수 있다.

굿모닝경제 김소라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