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인치 판매 비중…지난해 대비 1.8배 증가
7월에는 98인치 제품…지난해 동기비 7배 늘어
새로운 라인업 예정…"다양한 행사도 준비"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대치에서 대형 TV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삼성 TV, 大~한 TV 프로모션과 함께 98형 QLED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대치에서 대형 TV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삼성 TV, 大~한 TV 프로모션과 함께 98형 QLED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올해 국내에서 판매한 TV 3대 중 1대는 85인치(214cm) 이상의 초대형 TV인 것으로 집계됐다고 1일 밝혔다.

85인치는 사이즈별 판매 비중(55, 65, 75, 85·98인치 기준)이 지난해 대비 1.8배 증가한 30%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75인치이 32%를 차지했다.

삼성전자가 98인치 네오 QLED 8K를 출시하며 8K부터 네오 QLED, QLED까지 98인치 라인업을 갖춘 7월에는 98인치 제품 판매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7배 늘었다.

삼성전자는 국내외 프로 스포츠 리그, 국가 대항 스포츠 빅 이벤트 등 다양한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대형 TV를 대상으로 '삼성 TV, 大~한 TV'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QLED QC80·70·60 라인업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QC85, 온라인에서는 QC75 라인업을 새로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신규 라인업은 85인치, 75인치, 65인치 3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신상위크와 8일에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신모델 QC75를 구매하면 삼성 사운드바(C400)와 티빙 프리미엄 6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 대상 제품을 구매하는 전 고객 대상으로 최대 20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65인치 QLED(65QC60)를 특별한 가격으로 한정 판매한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포티비(SPOTV) 프리미엄 이용권 제공, 우수 후기를 남긴 고객 대상 BHC 금액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몰입감 있는 스포츠 관람을 위해 TV 교체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더 큰 혜택으로 신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초대형 화면에 압도적인 화질 기술이 더해진 삼성 TV로 내 집에서도 실제 경기장에서처럼 생생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굿모닝경제 곽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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