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드림카 특유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살린 아이코닉한 디자인
더 뉴 E클래스의 전자 아키텍처 탑재, 보다 지능적인 쿠페로 탄생
전 라인업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해 효율성 갖춰
오는 11월 유럽 시장 출시, 더 뉴 CLE 카브리올레 내년 출시 예정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 [사진=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 [사진=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지난 5일 오후 5시(독일 현지 시각)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더 뉴 CLE 쿠페는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콘셉트와 기술 혁신이 조화롭게 융합된 모델로 벤츠 드림카의 전통을 잇는 우아한 디자인과 자신감 넘치는 스포티한 주행 성능, 각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특별한 편의 사양을 모두 갖춘 2도어 모델이다. 

더 뉴 CLE 쿠페는 올해 11월 유럽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또 카브리올레 트림은 내년에 출시된다.

더 뉴 CLE 쿠페는 긴 휠베이스, 날렵하게 이어진 A필러, 짧은 프론트 오버행, 큰 휠 등이 특징으로 벤츠의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를 구현했다. 지면에 가깝도록 낮게 설계된 전면부는 ‘샤크 노즈(shark nose)’ 형상을 자아내며 평면 LED 헤드라이트와 새롭게 디자인된 입체적인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외관을 완성한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유광 블랙 컬러의 싱글 루브르(louvre)에 크롬 트림이 적용됐으며 중앙에 벤츠 삼각별을 배치했다. 여기에 긴 후드 위에 위치한 강렬한 윤곽의 2개의 파워돔은 6기통 엔진의 강렬함을 강조한다. 

측면부는 엣지있는 캐릭터 라인이 헤드라이트에서 사이드 미러, 도어 핸들에서 후미등까지 이어져 스포티한 비율과 강렬한 휠 아치를 한층 강조한다. 흐르는 듯한 매끄러운 라인이 특징인 후면부는 두 개의 LED 리어 라이트가 디자인 요소로 이어져 폭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더 뉴 CLE 쿠페는 보다 넉넉한 실내공간과 함께 새로운 시트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 첨단 기술을 활용해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더 뉴 CLE는 전장 4850mm, 전폭 1860mm, 전고 1428mm로 중형 세그먼트에서 가장 큰 2도어 쿠페 모델이다. 특히 C클래스 쿠페보다 25mm 더 길어진 휠베이스로 훨씬 더 넓은 실내 공간을 갖췄으며 E클래스 쿠페보다도 전장 길이가 15mm 더 길다. 

트렁크 용량은 C클래스 쿠페대비 60L 더 넓어진 420L로 골프백 3개를 충분히 적재할 수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 [사진=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 [사진=벤츠]

더 뉴 CLE에는 해당 모델만을 위해 개발된 새로운 헤드레스트 일체형 아방가르드 스포츠 시트 디자인이 적용됐다. 입체적이고 매끄러우면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실내에 시각적인 경쾌함을 표현하며 앞좌석의 경우 열선과 전동식 4방향 요추 지지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더 뉴 CLE 쿠페에는 신형 E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최신 전자 아키텍쳐와 보다 지능적이고 높은 학습능력을 보유한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했다. 덕분에 센트럴 디스플레이에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게임, 오피스 어플리케이션 및 브라우저 등과 같은 서드파티 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이 운전자의 성향을 파악해 자동으로 운전자 맞춤형 기능을 추천해주는 ‘루틴’ 기능도 제공한다.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11.9인치의 세로형 중앙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조형미가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클래식’, ‘스포츠’, ‘앰비언트’ 등 세 가지 디스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며 중앙 디스플레이에는 신형 E클래스에 도입된 새로운 메인 아이콘이 적용돼 더욱 직관적으로 기능을 파악할 수 있으며 조작 편의를 높였다.

더 뉴 CLE 쿠페는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 모델로 직렬 4기통(M254) 혹은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M256) 및 4기통 디젤 엔진(OM654)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가 탑재돼 가속 시 추가적인 힘을 제공해 글라이딩, 부스팅, 회생제동 등을 통해 뛰어난 효율성을 보여준다. 이에 더해 매우 빠르고 부드럽게 엔진에 시동을 걸 수 있으며 공회전 시에는 ISG와 엔진의 지능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고도로 부드럽게 작동한다. 

더 뉴 CLE 쿠페의 전 모델에는 ISG에 맞춰 개발된 9단 변속기가 탑재되돼 엔진과 변속기의 조화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더 뉴 CLE 쿠페에는 스포츠 다이렉트 스티어링이 탑재됐다. 이는 스티어링 각도에 따라 가변 비율을 조절하여 민첩하게 반응하며 속도에 따른 전자식 파워 어시스트가 결합돼 쾌적하고 부드러운 핸들링을 선사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 실내 인테리어. [사진=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 실내 인테리어. [사진=벤츠]

더 뉴 CLE 쿠페에는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과 다양한 첨단 기술의 안전 및 편의사양 탑재돼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더 뉴 CLE 쿠페에는 새로워진 벤츠의 졸음운전 경고 시스템 어텐션 어시스트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어텐션 어시스트는 3D 운전자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카메라(선택 사양)를 통해 운전자의 졸음운전뿐만 아니라 주의 산만함까지 감지하여 경고를 제공한다.

기본 적용된 주행 보조시스템 중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내장된 센서를 이용해 충돌 위험을 인식하고 운전자에게 시각적, 청각적으로 경고를 주며 운전자가 제동을 필요보다 약하게 할 경우 상황에 맞게 제동 토크를 올리고 긴급제동을 실시한다. 

또한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는 카메라로 차선을 인식해 의도적이지 않은 차선 이탈을 방지하고 옆 차선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시스템이 조향에 개입하고 주의를 준다.

굿모닝경제 김재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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