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아동폭력조사위원회 위원장인 신의진(오른쪽) 의원과 박상융 변호사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아동폭력조사위원회 제1차 회의에 앞서 논의하고 있다. <제공=포커스뉴스>

새누리당이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아동폭력조사위원회는 19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전문가들과 첫 회의를 갖고 아동학대 예방과 장·단기적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신의진 위원장은 모두 발언에서 "일련의 아동학대 사건을 보면서 우리 사회에서 취약한 아동,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우리가 얼마나 제대로 지켜주지 못했는지 여실히 알았다"면서 "전문가들과 법적·제도적으로 아이들을 어떻게 보호할 것인지 외국 사례와의 비교를 통해 자세히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의 후 신 위원장은 브리핑을 통해 "전문가들과 검토한 내용을 토대로 실현 가능한 것부터 할 것"이라면서 "장기와 단기 대책을 따로 만들어야 한다는 의견이 많이 나왔다"고 회의 내용을 전했다.

신 위원장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장기적인 대책으로 ▲1년 기한의 특별 조사팀 구성, 근본적 대책 마련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함께 조사 ▲아동학대 관련 공익광고 등 세 가지에 대한 의견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이날 나온 단기적인 대책은 ▲아동학대 의심시 교사가 적극적으로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 ▲학교 출결석 관리 강화 ▲장기결석 아동 220명에 대한 전문가팀의 조사 ▲경찰·의료진 등 유관기관의 정보 공유 ▲아동학대예방및 처우에관한법률 마련 등 이다.

이날 회의에는 신 위원장과 이재영·민현주 새누리당 의원, 최희주 새누리 보건복지위 위원, 정운선 경북의대 소아정신과 교수, 이경숙 한신대 재활학과 교수, 김동일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 박상융 법무법인 한결 변호사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