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CES 현장서 미국 AI 기업들과 비즈니스 회동

SK텔레콤 유영상 사장(가운데)이 미국 빅데이터 분석기업 팔란티어 전시관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유영상 사장(가운데)이 미국 빅데이터 분석기업 팔란티어 전시관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유영상 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미국 소재 인공지능(AI) 기업들을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유 사장은 미국 자율주행 솔루션 회사 팬텀AI를 만나 SK텔레콤이 개발한 AI 반도체 '사피온'을 소개한 뒤 팬텀AI의 자율주행 솔루션과 협력 모델을 논의했다. 팬텀AI는 테슬라 오토파일럿 개발자인 조형기 사장이 2016년 미국에 설립한 회사다.

유 사장은 또 문서작성 AI 'GPT-3'에 기반한 대화형 AI 캐릭터 개발기업 인월드와도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이어 빅데이터 분석기업 팔란티어 전시관을 찾아 비즈니스 미팅을 갖고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주요 임원들은 AI 반도체 기업 모빌린트를 만나 AI 반도체 소프트웨어 기술을 사피온에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외에도 SK텔레콤 경영진들은 솔트룩스, 다쏘, 에이슬립 등 AI 기술 기업을 방문했으며, 위성개발기업 막사 테크놀로지와는 협업 방안과 공동 사업 논의를 진행했다.

유영상 사장은 "이번 CES에서는 전 세계 글로벌 AI 기업들이 참여해 다양한 AI 기술과 적용 사례들을 제시했다"며 "SKT는 이들과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추진해 글로벌 톱 수준의 AI 컴퍼니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굿모닝경제 권용삼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