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에서 선보인 VR스토어 [사진=롯데하이마트]
CES 2023에서 선보인 VR스토어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5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VR(가상현실) 스토어 체험전'을 한다고 밝혔다.

이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3에서 공개된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를 일반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VR 스토어에 선보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32개 제품을 한정수량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70만원대 470L 용량 4도어 냉장고를 50만원대에, 90만원대 65인치 UHD TV를 6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는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칼리버스가 개발한 메타버스 공간인 '허브 월드(Hub World)'에 구현된 가상 매장이다. 하얀 벽체와 자연친화적인 우드 인테리어, 높은 층고가 특징이다. 내부는 대형가전, 주방가전, 생활가전, IT, 레저 총 5개 구역으로 조성했다. 바다, 오로라 등 아름다운 자연 이미지가 연출된 공간에 세탁기, TV 등 대형가전을 만나볼 수 있다.

개별 제품을 클릭하면 상세 설명을 담은 화면도 볼 수 있다. 일부 제품은 가상 가전 상담원이 상담도 해주는 등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CES 2023에서 공개된 버전은 데모 버전으로, 올해 말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리얼리티 기반의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 정식 오픈을 앞두고 CES 2023에서 일부 공개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와 알파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굿모닝경제 허우영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