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이하 협회)가 제주특별자치도청 사무직 종사 근로자를 대상으로 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은 ▲산업안전 일반 관리에 관한 사항 및 산업재해 예방 ▲산업안전보건법 및 직업병 예방에 관한 사항 ▲직무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직장 내 괴롭힘, 고객의 폭언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등을 내용으로 근로자가 알아야 할 필수 과정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협회의 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은 근무 도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건·사고에 대비해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 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 콘텐츠로 온라인 및 비대면 실시간 교육으로 활발히 진행 중이다.

또 협회는 고용노동부의 정식 인가를 받은 교육기관으로 법정 의무교육인 근로자 정기교육, 관리감독자 교육 및 신규채용자 교육 등을 운영하는 안전 전문기관으로 각종 사고 예방에 초점을 맞춰 해당 교육 과정에 따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정성호 협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도청 내 근로자들이 사업장내 안전규칙을 준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통해 근로자 스스로가 재해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온라인 방식의 안전교육 외에도 집체 교육, 산업별 맞춤형 안전 교육 등의 방식으로 양질의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기관과 기업을 중심으로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진행을 위해 협회 내부 전문 강사진이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하고 있다.

아울러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한 크고 작은 산재 예방을 위해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뿐 아니라 IoT 기술 기반의 시뮬레이터 제작 및 산업재해 VR 콘텐츠 개발 등 올바른 안전교육을 위한 다양한 방안 마련에 힘쓰고 있다.

이와 관련한 협회의 다양한 교육 내용과 콘텐츠 교육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