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게임 이모저모

12월 둘째 주 넷마블, 컴투스홀딩스,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레벨인피니트, 스마일게이트 등 주요 게임업체들이 자사 대표 게임들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업데이트

넷마블은 지난 8일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5대 5 영웅전을 추가하고 신규 영웅을 공개하는 등 업데이트를 했다.

5대 5 영웅전은 이용자들이 5종의 영웅으로 덱을 구성해 대결을 펼치며 조작없이 자동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세븐나이츠 원작의 결투장을 모티브로 제작된 PvP 콘텐츠로 덱 구성을 통한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신규 영웅 ‘밤의 추적자 카일’을 공개했다. 카일은 불 속성의 근거리 딜러로 사슬을 이용해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슬을 연속해 휘두르며 지면을 강타하며, 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침묵 효과를 부여한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올스타즈’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지난 6일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겨울 맞이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에픽 등급 캐릭터 ‘발명가 유진’이 등장한다. 서포터 역할의 기존 ‘유진’ 캐릭터와 달리 개조한 소화기 등 직접 제작한 다수의 무기를 활용한다. 특히, 전투 중 막강한 공격력과 체력을 빠르게 회복하는 능력을 보유해 전략적 활용성이 크다.  

신규 콘텐츠인 ‘생존기록 증명’에서는 애니와 헨리 등 생존자 무리가 약탈자로 둘러싸인 건물에서 보급 물자를 탐색하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또 겨울 시즌을 맞아 캐릭터 ‘소피아’의 스킨이 추가돼 특별한 매력을 발산한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크래프톤이 지난 7일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의 21.1 업데이트와 함께 ‘비켄디 리본(Vikendi Reborn)’을 공개했다.

8x8km 사이즈의 대형 맵으로 재탄생한 비켄디에는 다채로운 환경 요소와 지형이 추가됐다. 설원 외에도 빙하, 녹지대 등 다양한 환경 요소가 추가돼 보다 전술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이용자와 차량까지 실을 수 있는 ‘케이블 카’ ▲ 눈 위에서의 이동이 특화된 ‘스노우 모빌’ 등 비켄디 리본의 특수한 환경 요소를 고려한 새로운 이동장치 역시 도입된다.

신규 지역과 기능, 시스템도 추가됐다. ▲고가치 아이템을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랩 캠프(Lab Camp)’ ▲자물쇠로 잠긴 문과 캐비닛을 열어 경로 확보와 아이템 획득에 도움을 주는 ‘쇠지렛대’ ▲매치 도중 사망 시 전장에 복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복귀전 시스템’을 비롯해 데스턴 맵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등강기’, ‘유틸리티 낙하산’, ‘주유기’ 등이 비켄디 리본에 도입됐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8일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자사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61번째 신규 캐릭터 ‘이렘’을 공개했다.  

이렘은 고양이와 인간 형태로 변신하며 다채로운 전투를 펼치는 캐릭터다. 고양이 특성을 잘 살린 패시브 스킬은 새로운 영역 진입 시 시야 증가가 증가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능력치가 상승한다. 또 생선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회복량이 상승하는 효과도 지니고 있다.

‘이렘’이 고양이로 변신했을 때는 ‘냥냥펀치’ 스킬로 지정한 대상에게 돌진하며 앞발로 대미지를 가한다. 또 공중으로 점프하며 꼬리로 상대를 공격하고 적을 일정 기간 동안 공중으로 떠오르게 할 수 있다.

반면 인간 형태로 있을 때는 공을 던져 공격할 수 있으며 상대를 적중시킬 경우 ‘물고기 표식’을 생성할 수 있다. 인간 형태일 때 기술 사용 시 출현하는 ‘물고기 표식’은 고양이 형태로 획득할 시 보호막이 생성되는 효과가 있다. 

[사진=레벨 인피니트]
[사진=레벨 인피니트]

◆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업데이트

레벨 인피니트는 지난 8일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캐릭터 3종을 추가하고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업데이트를 했다.

신규 캐릭터이자 SR 등급의 화력형 ‘네베’와 SSR 등급의 방어형 ‘루피 : 윈터쇼퍼’, 그리고 지원형 ‘앤 : 미라클 페어리’ 등이 공개됐다. 이들 캐릭터는 겨울을 맞아 화이트 의상을 입고 곰을 연상시키는 장식이나 방울, 초록색 리본 등 디자인을 통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네베’와 ‘루피 : 윈터쇼퍼’는 8일부터 28일까지, ‘앤 : 미라클 페어리’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한정으로 획득할 수 있어 유저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이와 함께 신규 PvP 콘텐츠 ‘아레나’가 개방돼 전투를 완료하는 유저는 경품 교환권을 사용해 스킬 레벨업 재료와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지난 7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에 겨울 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작된 ‘차원관리국’ 이벤트 채널은 내년 2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게임 최초 접속 시 신입 요원 지침서를 받아 보상 및 채널 입장 안내 등을 확인한 뒤 이벤트 채널에 접속할 수 있다. 

신규 맵 ‘디멘션 : 시프트’와 ‘디멘션 : 액티브’는 런너들이 똑같은 출발포인트에서 시작하나 맵 중간에 존재하는 포털을 이용해 전혀 다른 분위기의 맵으로 이동해 플레이하는 새로운 경험이 더해진 클래식한 달리기 맵들이다.  

또 신규 콘텐츠로 ‘세력전’이 추가됐다. 세력전은 매일 정해진 시간마다 열리며 이용자들은 새력전을 펼치는 타임마다 다른 팀으로 배정을 받는다. 세력전을 플레이하며 얻은 세력전 포인트는 세력전 매점이나 경매장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굿모닝경제 김재훈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