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까지 참가신청...총상금 660만원

포스코건설 등이 주최하는 제4회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 홍보물. [자료=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등이 주최하는 제4회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 홍보물. [자료=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해양경찰청, 인하대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와 공동으로 제4회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해양오염으로부터 깨끗한 우리바다', '해양환경 보전 및 블루카본 보호'다. 블루카본은 갯벌, 어패류, 염생식물, 잘피 등 해양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를 의미한다.

공모전은 포스터 부문과 홍보영상(UCC)부문이며, 참여 방법은 10월 31일까지 완성된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11월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2개 분야 최종 49건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며, 대상 300만원 등 총 66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최종 선발된 우수작들은 해양오염예방과 블루카본 보호 등 국민인식 개선 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국민이 해양오염에 관심을 갖고 깨끗한 바다를 만드는 데 동참하길 바란다"며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ESG)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해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굿모닝경제 전원준 기자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