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은 그래픽 전문기업 펄스나인과 협업해 버추얼 인플루언서 '와이티(사진)'가 4개월만에 약 2만명의 소셜미디어(SNS) 팔로워를 모았다고 9일 밝혔다.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 YT)라는 이름을 가진 와이티는 오는 10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SSG랜더스와 KT위즈의 경기 전 시구에 나선다. 와이티는 유니폼을 입고 마운드 대신 대형 전광판에 등장해 시구할 예정이다.

와이티는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신세계그룹 소속임을 알리는 장소로 SSG랜더스필드를 선택했다. SSG랜더스필드는 신세계그룹의 유통 사업과 스포츠를 결합한 리테일먼트의 상징적인 장소다. 신세계그룹의 또다른 리테일먼트 실험의 상징인 와이티를 야구장에서 선보이며 추후 활동의 방향성을 제시한 셈이다.

이번 시구를 시작으로 와이티는 활동 반경을 넓혀 다양한 모습으로 대중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신세계그룹 내에서는 하반기 W컨셉의 프로젝트 모델로 활동한다. 지역별 핫플레이스와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가상/증강현실(VR/AR) 콘텐츠에 등장할 예정이다.

김상현 신세계그룹 크리에이티브랩 팀장은 "와이티는 리테일테인먼트를 추구하는 그룹의 새로운 컨텐츠 실험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들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