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학(왼쪽 두번째부터) KT&G 지속경영본부장과 최종 수상팀인 Wattieza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G]
이상학(왼쪽 두번째부터) KT&G 지속경영본부장과 최종 수상팀인 Wattieza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G]

KT&G는 뷰티 분야의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는 KT&G가 청년창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 진행한 뷰티 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화장품 전문기업인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최종 수상팀의 브랜드 출시 등 사업 진행 전반을 지원한다. 공모 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으로 총 216명이 102개 팀으로 지원해 5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최종 수상팀으로는 식물성 바디미스트를 선보인 온숲과 생태계 교란식물 환삼덩굴의 업사이클링을 제안한 Wattieza가 선정됐다. KT&G는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최종 수상팀의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제품 제작과정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팀당 25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을 제공하며, 홍보‧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해 브랜드 활성화를 돕는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2회째 열린 상상마당 코코챌린지에 올해도 많은 팀이 지원해 청년 창업가들의 열정과 친환경 분야에 대한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청년 창업가들의 다양한 도전을 응원하고 이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