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 공감대 형성·시민 중심 안전문화 확산 취지
체험수기·UCC·캐릭터 등 3개 분야 총 18명 수상·124명 입상

12일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오른쪽 두번째)이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KB손보 본사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KB손보, 서울경찰청이 함께 개최한  제2회 교통안전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해 공모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손해보험]
12일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오른쪽 두번째)이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KB손보 본사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KB손보, 서울경찰청이 함께 개최한 제2회 교통안전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해 공모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손해보험]

[굿모닝경제=강준호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12일 오후 서울경찰청과 함께 '제2회 교통안전 공모전' 시상식을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KB손보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 행사에는 김기환 KB손보 사장, 고기철 서울경찰청 자치경찰차장을 비롯한 서울시, 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공단 등 관계자와 공모전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민간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KB손보가 참여했다.

교통안전 공모전은 교통안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시민 중심 안전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공모전은 체험 수기, UCC, 캐릭터 분야에 대해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3개 분야 총 18명의 수상자와 124명의 입상자들에게 상장과 함께 상품을 지급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여한 김기환 사장은 축사를 통해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전환되는 요즘,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며 "KB손보는 앞으로 더 나은 교통안전 문화 확산과 이에 대한 환경 마련을 위해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KB손보는 안전, 교통, 재난 등 손해보험업과 연계성이 높은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2016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소방공무원 심신안정실 지원 사업은 119안전센터 내에 심신안정실 설치를 통해 소방공무원들의 힐링을 도와 보다 질 높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손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현재까지 총 54개소의 심신안정실을 설치해 국민의 안전을 위해 밤낮으로 애쓰는 소방대원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지난 9일에는 119 소방의날을 맞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소방대원 60명에게 조선시대 소방과들의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멸화군 티켓을 지원했다.

지난해 3월에는 불끈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소방공무원을 응원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 바 있다.

이밖에도 2019년에는 이륜차 교통안전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모 지원사업과 어린이 보행안전을 위한 엄마손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손보업과 연계성이 높은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해 안전한 사회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KB손보 관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보다 안전한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며 "KB손보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사회 구성원 모두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