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굿모닝경제=최빛나 기자] LG유플러스가 아이돌그룹 엑소(EXO)의 VR을 무료 개방한다. 

LG유플러스는 가상현실(VR) 서비스 U+VR을 전국민 대상으로 무료 개방하고 엑소의 온라인 전시관 XR 갤러리를 오는 15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고객들은 이동통신사 상관없이 가상 전시공간에서 엑소의 미공개 사진·영상·음성·손글씨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엑소의 온라인 전시관은 단순 VR 영상 시청을 넘어 VR 속에서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이 가능한 메타버스 개념이 접목됐다.

세부적으로 ▲1관: 행성폭발 ▲2관: 불시착 ▲3관: 헬리케리어 ▲4관: 우주파티장 ▲5관: 다락방 ▲6관: EXO-L에게까지 6개의 테마관과 로비로 구성된 다양한 공간을 마치 실제 오프라인 전시관을 보듯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다.

고객들은 약 400장의 미공개 이미지와 10편가량의 미공개 영상을 생생하게 볼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VR 공개를 맞이해 해당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도 운영한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서비스담당(상무)은 "아티스트의 비대면 공연, 팬미팅을 넘어 온라인 전시관 등으로 U+VR의 실감형 콘텐츠 영역이 지속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엔터테인먼트사와 협의를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의 전시관을 선보여 팬들의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LG유플러스 #VR #XR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