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매장 360도 볼 수 있어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VR 판교랜드를 선보인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VR 판교랜드를 선보인다. [사진=현대백화점]

[굿모닝경제=김형수 기자]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14일부터 30일까지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휴대전화를 통해 360도로 매장을 둘러볼 수 있는 '가상현실(VR) 백화점 판교랜드'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VR 판교랜드는 VR 기술을 적용한 가상의 백화점으로, 판교점 지하 1층부터 10층까지 11개 층 50여 곳을 360도로 둘러볼 수 있어 고객들에게 실제 백화점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VR화면에 있는 화살표를 터치하면 매장을 이동할 수 있고, 비행선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백화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사 정보도 알 수 있다.

VR 판교랜드는 현대백화점앱과 더현대닷컴 모바일앱, 현대백화점 판교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판교점은 VR 판교랜드를 통해 실제 백화점을 방문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VR 판교랜드 화면 우측 상단 자유이용권 아이콘을 터치하면 현대어린이책 미술관 20% 할인권, 5층 회전목마 1회 이용권 등을 받을 수 있다. 

판교점은 30일까지 10층 하늘정원과 문화홀에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운영하고, 각각의 장소에는 AR 기술을 도입한 포토존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색 콘텐츠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