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의 궁금증을 풀어줄 자리

전국의 중학교를 대상으로 내년부터 전면 실시될 자유학기제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자리가 마련된다.

송호창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주최하고 의왕행복교육포럼이 주관하는 '자유학기제 이해를 위한 학부모 설명회'가 오는 19일 개최된다.
 

▲송호창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송호창 의원실

이번 설명회는 '제대로 해보자, 자유학기제'라는 모토로 자유학기제의 취지를 설명하고 성공을 위한 전제조건들을 제시한다. 또한 교육청과 시가 준비 중인 정책의 방향과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설명한다.

2년 전부터 시범운영을 통해 모범적 사례를 만들어낸 것으로 평가받는 안산신길중학교 학부모대표의 사례발표도 계획돼 있다. 사례발표에서는 자유학기제 성공의 핵심이라는 주제로 학부모지원단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설명회를 준비한 김재진 의왕행복교육포럼 대표는 "자유학기제는 우리 교육이 안고 있는 문제점들을 개선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다"며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관심을 기울이고 힘을 보태야 한다는 마음에서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많은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자유학기제의 취지를 설명하고 더 많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아이들이 미래를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여러 기관들과 협의를 하고 있다"며 "우리 지역 아이들이 가장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