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는 건축물정보를 활용한 창의적 내용으로 수익사업으로 이끌어 나갈 '건축물정보 활용 비즈니스모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전은 국토교통부가 개방한 건축물정보와 건축물 외 가능한 다른 정보와의 융합 등을 활용하여 새로운 서비스 확대 및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한 것이다.

특히 실현 가능성이 높은 제안은 국토부가 교육과 기술지원을 통해 비즈니스모델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당선작에 대해서는 홍보 및 마케팅 등에 국토부가 적극 협력·지원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17일부터 9월 11일까지이며, 공모부문은 건축물정보를 활용한 모든 서비스를 대상으로 건축물정보만을 활용하거나 건축물정보와 다른 정보를 융합한 내용을 포함해서 신규서비스 또는 기존서비스를 융합한 응모가 모두 가능하다.

공모형식은 모바일, 웹 기반을 포함한 모든 정보기술로 표현이 가능하며, 건축물정보 활용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혹은 팀으로 참가도 가능하며 한 팀당 응모 수도 제한하지 않는다.

참가자는 건축물정보 민간개방시스템 홈페이지(open.eais.go.kr)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E-메일(app@appcomm.co.kr)로 제출해야 한다.

최종 당선작은 총 10편을 선정하여 선정된 10편 모두에 대해 국토부장관상 이상을 포상하며, 대상 1편 300만원, 최우수상 1편 200만원, 우수상 1편 100만원의 상금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건축물정보 민간개방 홈페이지(open.eais.go.kr)와 전화(02-2264-8355) 및 E-메일(app@appcomm.co.kr)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