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무개념적 표현 동원해 비판, 노동개혁 동참하라는 결론 생뚱"

 

새정치민주연합 전국청년위원회는 12일 새누리당이 혁신위의 청년공천 혁신안을 비판한 것과 관련 "청년들의 정치참여를 제도적으로 보장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청년위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이 (혁신안에 대해) 공천장사니, 숫자놀음이니 하는 무례하고 무개념적인 표현까지 동원하며 비판했다"며 "그러면서 자신들의 노동개혁에 동참하라는 생뚱맞은 결론을 내놨다.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는 불과 5개월 전, '청년들에게 중동가라'고 말하던 박근혜 대통령의 모습을 똑똑히 기억한다. 항의하던 청년들을 두고 '계획된 방해세력'이라고 말하던 김무성 대표의 모습을 똑똑히 기억한다"고 비판했다.

또 6000여명의 청년일자리가 생긴다고 했던 '푸드트럭 합법화' 정책이 시행된 지 1년이 지났지만 전국적으로 고작 27대만 합법화됐다고 비난했다.

청년위는 "우리는 청년들이 정부의 정책결정 과정에서 철저히 배제돼 있음에 주목한다. 낡은 기득권 집단의 근시안적인 목소리만이 힘을 갖고 있음을 목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야당만 무턱대고 비난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청년들의 정치참여를 제도적으로 보장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대안을 내놓아야 한다"며 "우리 청년들은 답을 들을 권리가 있으며 이제 새누리당이 답할 차례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혁신위는 지난 9일 7차 혁신안 발표를 통해 내년 총선을 비롯한 향후 선거에 있어서 당 공천을 국회의원의 10%, 광역의원 20%, 기초의원 30% 이상을 청년 후보에게 할당할 것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