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군사적 도발에 단호한 대응 필요"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새정치민주연합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11일 북한의 비무장지대(DMZ) 목함지뢰 도발과 관련해 "박근혜 정부는 안보에서도 무능하다"고 비난했다.

문 대표는 이날 화성 제암리 순국기념관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국방부 발표에 의하면 북한에서 의도적으로 지뢰를 매설해 일어난 사고로 확인됐다.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북한의 군사적 도발에 대해 우리가 단호히 대응해야 한다"면서 "북한도 그런 방식으로 남북관계를 파탄시키는 건 남북의 모든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일이라는 걸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부상 입은 우리 장병들의 빠른 쾌유를 빌며, 그것(발견된 것) 외에도 지뢰가 매설됐을 가능성이 있으니 우리 군 당국에서 철저히 수색해 안타까운 사고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문 대표는 이와 함께 "우리가 모르는 사이 북한에 의해 철책이 뚫렸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 경계나 안보가 허술하다는 걸 보여주는 것"이라며 "'노크 귀순', '대기 귀순'에 이어 이번에 철책이 뚫린 걸 보면 박근혜정부는 안보에서도 무능하다"며 "안보를 위해 더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주길 정부에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