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의 도발, 국제사회에 알리고 분명한 책임 물어야 할 것"


새누리당은 11일 북한군의 비무장지대(DMZ) 목함지뢰 도발 사태에 대해 "천인공노할 일"이라며 강력히 규탄했다.

그러면서 북한이 군사 도발의 '혹독한 대가'를 치르도록 철저히 응징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광복 70주년을 불과 며칠 앞두고 자행된 이번 지뢰 도발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또 다른 만행"이라며 "군은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 북한이 도발하면 강력히 응징한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북한은 우리가 내민 남북 대화의 손길을 목함지뢰로 응답했다"며 "뻔뻔하게 적반하장 식으로 변명하고 있어 처벌해야 한다"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군 장성 출신인 황진하 사무총장도 이에 대해 "천인공노할 명백한 군사도발이며 정전협정 위반 사건으로 북한 측은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며 "군 당국은 확실하게 북한에 책임을 묻고, 응징할 수 있는 다양한 준비를 하고, 이런 사건이 다신 발생 않도록 철저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사무총장은 "우리 국민이 북한의 무모한 도발에 대해 통분하고 있는 데 대해 북측에 메시지를 정확히 알리고, 확실한 대북 태세로 국민을 안심시키는 조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정훈 정책위의장도 "군사분계선을 불법 침범해 우리 군의 수색 경로를 따라 지뢰를 매설한 것은 한반도 평화를 깨는 도발 행위고, 명백한 정전협정 위반"이라며 "정부는 북의 도발을 유엔 안보리 등 국제사회에 알리고 분명한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후 열리는 의원총회에서 북한의 도발에 대한 규탄 결의안 채택을 논의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