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지금 신당 이야기는 부적절"

조경태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안철수 전 대표를 만나 신당 창당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조경태 의원은 최근 안철수 전 대표를 만나 "(문재인 대표 체제로 가면) 당이 곧 깨질텐데, 이대로 가다간 내년 총선에서 야권이 필패한다"며 신당 창당을 제안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조경태 의원 ⓒ한국정책신문

그러면서 "많은 정치인이 신당의 필요성을 얘기하고 있다"며 신당 합류 의사에 대해 묻자 안 전 대표는 "당 혁신위가 만들고 있는 혁신안을 지켜봐야 할 때"라며 "지금 신당 이야기는 부적절하다"고 유보적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조 의원은 또 다른 언론과 통화에서 "여야의 많은 정치인들이 보수와 진보를 아우르는 신당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다"며 "이 같은 의향을 비롯해 안철수 의원 등 몇몇 의원들에게 관련 이야기를 하고 의견을 듣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여야가 19대 국회 들어 국민들께 엄청난 정치적 실망을 드리고 있지 않느냐"며 "여당의 합리적 보수와 야당의 합리적 진보가 만나 보수와 진보를 아우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여야의 많은 정치인들이 보수와 진보를 아우르는 신당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안철수 전 대표가 유보적 답변을 한데 대해서는 "안 의원이 신중한 편이지 않느냐"며 "때가 무르익으면 관련 논의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