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 향상·정책 서비스 질적 향상에 긍적적 효과 줄 것" 기대

 

보건복지위원회 새누리당 간사 이명수 의원은 오는 22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보건복지부 복수차관제 도입 왜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명수 의원은 "최근 메르스 사태와 관련하여 보건복지부 장·차관이 보건의료에 대한 비전문가이기 때문에 초기대응이 미흡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며 "이는 보건복지부 업무가 보건·의료분야와 사회·복지분야로 역할과 전문성이 상이함에도 불구하고 1명의 차관만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각 분야별로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차관을 두어 소관업무를 추진하도록 하는 것은 전문성 향상과 정책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이라며 "이번 정책포럼이 보건복지부 복수차관제에 대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이날 정책포럼에서는 단국대 박형욱 교수가 주제발표를 맡는다. 강청희 대한의사협회 상근부회장, 최두주 대한약사회 경영개선본부장, 정형선 연세대교수, 김준현 건강세상네트워크 대표, 손종환 복지부 전문기자협의회 간사, 정창화 단국대 교수가 토론을 맡았다.

좌장은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김상호 원장이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