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사진=과학기술인 협동조합

[굿모닝경제=서경서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이하 과기협동조합)의 우수성과를 전시하고 기술융합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2020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온라인 성과전(이하 성과전)’을 1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0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온라인 성과전’은 비대면 소통방식을 강화하고자 온라인 전시관으로 운영되며, VR방식을 기반으로  3개의 테마전시관(▲발굴관, ▲태동관, ▲성장관)에서 총 34개의 아이템을 전시한다.

‘발굴관(Prize Coop)’에서는 과기협동조합의 설립 비즈니스 아이디어, 우수 운영사례 등 ‘2020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공모전’에서 선정된 14개(모티부스터, 세종석립과학기술협동조합설립추진팀 등)의 수상작을 전시한다. 

‘태동관(Starting Coop)’에서는 2020년 설립된 10개(플러스온잇협동조합 등)의 과기협동조합 사례를 전시한다.. 

‘성장관(BIZ Coop)’은 과기협동조합의 사업성장과 시장진출 사례로, ‘2020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사업화지원’에 참여했던 10개(파워반도체협동조합의 SBD 고효율 파워반도체 등) 제품‧ 서비스를 전시한다. 

이 밖에도  온라인 전시관 내에서 협동조합 담당자와 문자, 이메일, SNS 채널톡 서비스 등으로 연결돼 전시관에 탑재된 제품 및 서비스에 관한 문의부터 협동조합 설립·운영에 관한 일반 문의까지 전시관 관계자와 관람객을 실시간으로 연결한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의 다양한 성과를 직접 관람하고 체험하기에 어려운 상황이지만,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최대한 실제 현장 행사 수준의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성과전은 오늘 14일(월)부터 2021년 1월 15일(금)까지 운영되며, 2020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온라인 성과전 홈페이지 또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