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국정원 비공개 방문…민간사찰 의혹

새정치민주연합은 13일 국가정보원 위장 명칭으로 알려진 '한국군 5163부대'가 스마트폰까지 도·감청할 수 있는 이탈리아 해킹프로그램을 구입한 의혹과 관련 '국정원 불법카톡사찰의혹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김영록 새정치연합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언론보도를 통해 공개되면서 민간인 사찰 의혹이 심증에서 확증으로 바뀌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영록 새정치민주연합 수석대변인 ⓒ김영록 페이스북

이어 "보도에 따르면, 해당업체의 보고서에는 '한국 쪽 고객의 가장 큰 관심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 대한 원격 공격'라고 적혀있다"며 "국정원이 국민 누구나 쓰고 있는 핸드폰과 카카오톡을 대상으로 광범위하고 무제한적인 도감청을 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구입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국정원이 시민감시에 대한 노출 가능성을 우려했다는 말은 해킹프로그램 구입의 목적이 시민 감시에 있었음을 보여주는 확실한 증거"라며 "대통령 선거가 있었던 해에 프로그램을 구입하거나 지방선거가 있던 때에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대한 해킹기능을 주문한 점도 충격적"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달에 국정원을 비공개로 방문했다는데 국정원의 민간인사찰 의혹을 생각하면 이 또한 예사롭게 보이지 않는다"며 "국정은 모르쇠로 일관한다고 해서 어물적 넘길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고 분명히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