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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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정책신문=전현지기자]NBP가 네이버의 모든 기업 비즈니스 역량을 통합해 ‘네이버클라우드’로 재출범하고 네이버의 B2B 사업 확장을 이끌게 된다고 15일 밝혔다.

기업용 클라우드와 AI 플랫폼, 업무 협업 툴과 같은 기업 서비스뿐 아니라 모든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와 솔루션 등 네이버가 확보하고 있는 모든 기술과 서비스들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상품화돼 제공될 예정이다.

최근 기업 서비스가 언택트 비즈니스로 전환됨에 따라 네이버의 다양한 기술과 플랫폼을 찾는 기업과 기관들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네이버는 일원화된 창구와 솔루션을 통해 이들의 디지털 전환을 보다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들에 적용된 기술과 노하우를 하나로 통합해 교육, 커머스, 게임 등 각 비즈니스에 특화된 버티컬 솔루션을 만들어 글로벌 사업자들과의 차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스마트스토어, PG 등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Cloud for Store’를 만들거나 웨일 브라우저, 교육용 디바이스 등을 기반으로 ‘Cloud for Education’ 등을 만드는 개념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017년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시장에 선보여 3년만에 170개가 넘는 경쟁력 있는 상품을 내놓고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을 이어오며 국내외 많은 기업들과 정부 주요 기관의 선택을 받는 국내 대표 클라우드 업체로 성장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패키지를 내년 초에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가 네이버의 B2B 사업을 대표해 모든 비즈니스 전략 및 영업을 전담하게 되고 기존에 별도로 B2B 비즈니스를 해왔던 CLOVA와 Works Mobile 등은 네이버클라우드와의 협업 하에 완성도 높은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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