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서비스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했다. 지난달 31일 독일 서비스 품질 전문 평가기관인 DISQ가 실시한 2020년 스마트폰 서비스 품질 평가 1위를 수상한 데 이어 8월 9일에는 뉴질랜드 유일의 전기전자협회 ETA에서 가전제품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펼쳐 온 삼성전자는 태국 정부 주관의 OCPB 소비자 보호 최우수 기업, 러시아 CX World 최우수 기업, 호주 Stevie Asia Pacific Award 등 12개국 서비스 어워드를 수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비대면 영역의 고객 서비스를 발 빠르게 제공했다. 24시간 제품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AI 기반 챗봇 서비스’, 전화 상담의 한계를 보완하여 필요한 솔루션을 화면으로 제공하는  ‘보이는 ARS’, 상담원이 직접 고객의 가전제품과 사용 환경을 보며 상담하는 ‘보이는 원격상담’ 등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최소화한 서비스로 고객이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위생에 관심이 높아진 고객들을 위해 제품 수리 후 UV 살균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75개국에서 제공된 이 서비스는 기업이 위기 극복의 모범이 된 사례로 글로벌 미디어들로부터도 호평을 받았다.

세계 20여 개국에서 ‘힘든 상황을 함께 이겨내자’는 메시지와 함께 ▲수리가 필요한 스마트폰 픽업과 배송 ▲원격 상담 등 디지털 서비스를 통한 고객 지원 강화 ▲제품 보증 기간 연장 ▲제품 살균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지구촌 많은 고객들로부터 환영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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