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 연비 향상된 2.5가솔린 터보 신규 운영

배우 고수가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에서 스팅어를 자세하게 설명했다. 
배우 고수가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에서 스팅어를 자세하게 설명했다. 

기아차는 27일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스팅어 마이스터 온라인 론칭 필름’을 공개하고 스팅어 마이스터를 출시했다.

스팅어 마이스터는 2017년 출시한 스팅어의 개선 모델로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신규 2.5 터보 엔진,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이 적용됐다.

기아차는 스팅어 마이스터를 ▲2.5 가솔린 터보 ▲3.3 가솔린 터보로 새롭게 선보였다. 기아차 최초로 신규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G2.5 T-GDI’가 탑재됐다. 최고출력 304마력(PS), 최대 토크 43.0kgfㆍ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11.2km/ℓ의 연비를 달성했다.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드라이브 모드와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음이 조절되는 전자식 가변 배기 밸브를 적용했다.

스팅어 마이스터 모든 트림에 엔진 동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 제한장치(M-LSD)를 기본 적용했다. 

▲제휴 주유소, 주차장에서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아 페이’ ▲리모트 360도 뷰(자차 주변 영상 확인 기능) ▲내 차 위치 공유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스팅어 마이스터 고객은 ▲리모트 360도 뷰를 통해 운전자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차량 주변 상황,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차량의 현재 위치와 목적지를 문자 메시지로 가족,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스팅어 마이스터의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3,853만원 ▲마스터즈 4,197만원이며, 마스터즈에서 선택가능한 GT 3.3 터보 패키지의 가격은 446만원이다. 

기아차는 ‘스팅어 특화멤버십’을 더욱 강화했다. ▲고체 왁스 코팅 서비스, 방역 및 살균 서비스를 포함한 ‘프리미엄 클리닝’ ▲김포공항 무료주차, 픽업/드랍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발레파킹’ ▲주요 레스토랑 코스 메뉴 50% 할인이 적용되는 ‘프리미엄 다이닝’을 제공할 예정이다.

10월 중 ‘스팅어 언택트 드라이빙’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스팅어 멤버십 고객들에게 국내 주요 드라이빙 코스 추천과 여행 패키지를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 존재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